보통 사업자들은 정부에서 나오는 모든 자금을 정책자금이라는 이름으로 통 틀어서 부르고 있지만 그 안에는 수 십 아니 수 백 가지 종류의 정부정책자금 상품이 들어있습니다. 지금 혹시 '나는 아직 매출이 얼마 안되니까! 부채가 너무 많아서, 나는 신용등급이 안 좋아서!' 라고 생각하고 2%대의 정책자금을 포기하려고 마음먹고 계신가요?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수 백 가지의 다양한 정책자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정책자금이란 정부가 소기의 목적을 가지고 집행하는 모든 국가예산을 통칭합니다. 정부지원사업이란 국가예산인 정책자금을 활용하여 기업이나 단체 또는 개인을 지원하는 모든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활동을 의미하구요! 따라서 정책자금 및 정부지원사업의 의미는 대단히 광범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나에게 꼭 맞는 정책자금을 찾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리치앤H는 귀사에게 꼭 맞는 정책자금을 찾아서 승인율 높게 준비해 드립니다.
많은 기업들의 최고 골칫거리 중 한 가지는 인건비 문제입니다.그래서 정부에서는 실업률을 줄이기 위해서 많은 정책을 내놓고는 있지만 크고 안정된 기업들만 이런 제도들을 이용하고 있을 뿐 규모가 작고 전담직원을 둘 수 없는 소기업의 입장에서는 알지도 못하고 복잡한 절차 때문에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정부에서 신규 인력을 창출하는 기업에는 많은 고용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중기공은 '정책자금' 지원 체계를 일자리 중심으로 개편해 총 3000억원대 자금을 집중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예를 들어 정책자금 지원 심사 과정에서 3년 연속 고용 증가 기업에 기술사업성 평가를 생략하는 '일자리 하이패스' 트랙도 신설, 기업 평가시 소요되는 처리 기간을 단축시켜주는 형태로 적극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리치앤H는 귀사에게 맞는 일자리창출 프로그램을 선 제안 후 정책자금으로 연결시켜 드립니다.
혹시 연구소와 연구부서의 제도에 대해서 들어보셨나요? 제조업을 운영하면서 이 제도에 대해서 모르는 사업자는 많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절차가 복잡해서 하지 못하고 있을 뿐, 회사에 4년제 이공계 생이 한 명이라도 취업해 있다면 수 백 만원의 세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기업에 연구 부서를 설치하는 것은 4년제 이공계 졸업생과 작은 별도의 공간만 있으면 어떤 기업이나 신청 가능합니다. 똑같은 매출을 올리는 회사에서 연구 부서를 설치한 것 만으로 약 1,500만 원의 세금차이가 발생됩니다.
연구소/전담부서 설립신고 제도는 일정한 요건을 갖춘 기업의 연구개발 전담조직을 신고, 인정함으로써 기업 내 독립된 연구조직을 육성하고 인정받은 연구소/전담부터에 대하여서는 연구개발 활동에 따른 지원 혜택을 부여하여 기업의 연구개발을 촉진하는 제도입니다.
리치앤H는 기업에 맞는 세금감면 지원 프로그램을 제안, 세금 감면과 정부정책 지원을 함께 혜택 받으실 수 있도록 지원해 드립니다.